Firefox 3 beta - 사용기
Firefox3 베타를 사용하다 아직은 불안전한거 같아 2버전으로 다시 방금 내려왔다.
좋았던 점:
1. cmd + l 을 즐겨 사용하는데, 몇 글짜만 입력하면 나타나는 추천 리스트가 눈에 띄게 변했다. 기존의 2버전은 앞글자와 매칭되는 URL 리스트를 보여줬는데, 3버전은 중간의 단어만 입력해도 페이지 타이틀과 URL을 정리해서 보여준다. 것도 큼지막하게. 딱 맘에 들었음.
2. cmd + q를 눌러 프로세스를 종료할 때 2버전에서는 그냥 여러 탭을 닫느냐는 경고 메세지만 보였는데 3버전에서는 열려있던 탭정보를 저장할까냐고 물어본다. 오만개의 탭을 열어놓는 나에겐 아주 좋은 기능이다.
3. 텍스트 큐브에서 태그들 달때, 마지막 한 글자가 다음 텍스트 필드에 나타났는데, 설마 했는데 지금 2버전에서 태그를 달아보니 또 한글짜가 나오네요. 3버전에선 안 그랬는데.
안좋았던 점 , 다시 내려온 이유:
1. 무엇보다도 부하가 걸린다 싶으면 강제종료되어 버린다. 아직 베타니까..
2. 자주 사용하는 extension들이 아직 호환되지 않는다. 제일 자주 사용하는 firebug[1]는 어찌 어찌 해볼려고 구해서 사용했는 colorzilla[2]나 webdevelopment는 안보인다. delicious[3]도 그렇고, 아직
베타니까...ㅋㅋ 이상하다 분위기.
3. 다운로드 관리자 창에서 왜 "모두 비우기"차이 없어진거지? 요거 불편.
뭐, 한 2~3주 써봤는데 좋다. 베타 딱찌 때면 바로 환승해야겠 음.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