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08의 게시물 표시

Daum Dev Day 2008후기

이미지
Daum Dev Day 에 다녀왔습니다. 몇일 지났는데 후기 몇자 적어봅니다. 모두들 그 짧은 시간에 어찌나 잘들 만드시던지, 대단하십니다.~ 결과물 : http://dna.daum.net/apis/devday08 우리(나와 성권이 )는 Daum 도서 검색API를 이용해 Apple iPod Touch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뭐 원래 계획은 디앤샵 상품검색을 하려했는데... 왜 못했죠?ㅋㅋ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려면 시나리오 잡고, 구현설계하고, 개발진행하는게 맞겠지만, 우린 Objective-c라는 언어의 문법부터 봐야했죠. @.@ 행사 전날에 학교에 모여 삽질을 시작했습니다. "이건 뭐에 쓰는 신택스냐?ㅋㅋ" "몰라요~" 뭐 그렇게 시간은 가고, 잠은 오고, 전날 먹은 술에 몸은 힘들고ㅋㅋ   다음날, 오랜만에 라꾸라꾸에서 잤더니, 온몸이 뻐근하더군요. 나가서 아침먹고, 사우나가서 샤워하고, 양재로 고고싱~ 그렇게 행사는 시작되고~ 우우우~ iPhone SDK beta 2(Interface builder가 포함된 버전)가 행사 전날 배포되 Interface builder를 제대로 사용해 보지 못한게 아쉬웠습니다. http://developer.apple.com/iphone/ 에 있는 샘플코드들 가져다 수정하는 걸로 만족해야했죠. :) 참고했던 자료들은 여기에 모아둡니다. http://kwangsub.springnote.com/pages/999696 보이는데로 추가할 생각입니다. 시간되면? iDaumShop도 마무리해보고요. XCode, 사용법만 익히면 참 펼리할것 같단 생각이 행사내 들더군요. 앞으로 Daum Dev Day를 분기별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 http://dna.daum.net 에 종종 들러 보아요. 상길님이 발로 찍어주신 사진ㅋㅋ @상길님/발로 찍으신거 치곤 잘나왔네요.

Daum Dev Day 2008

이미지
작년 에 이어 올해 에도 참석합니다. 운좋게 추첨 받았습니다. 덕분에 objective-c란것도 해보고 재미납니다. 이번에 참석해서는 iPhone App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잘해서가 아니라 "재미"있을거 같아서요.

대한민국 블로거 컨퍼런스

이미지
NHN과 Daum에서 대규모 블로거 행사를 주최한다. 최근 프로젝트에 바뻐서 신경을 못썼는데.. 이제 목요일이면 일이 마무리 되니. 끝나고 요거나 보러 가야겠다. 최근 비슷한 모임에 이런 저런 언쟁들이 오고가는걸 보고 블로거들의 존재감이 그전보다 크게 느껴졌다. 사람들이 생각하고, 만들어가는 블로그니, 꼭...사람같다... 사람.